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심장이 두근거리고 답답할때 부정맥 증상?

by 24부작 2021. 12. 15.

안녕하세요 이십사부작입니다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지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이제야 느껴지네요! 몸의 구성 중 모두가 중요하겠지만 오늘은 우리 몸의 센터! 중심인 심장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 싶어서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가슴의 답답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저도 이것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과 랜상 정보들 함께 나누려 합니다.

 

1. 이유없이 두근대는 심장

 

 

 

이유 없이, 원인 없이 심장이 두근거리실까요? 두근두근하고 심장이 답답한 느낌을 받으신다면! 꼭 병원을 내원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심장은 신호를 무시하시면 안 됩니다. 심장 질환에는 부정맥, 협심증 등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질환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부정맥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게요~

 부정맥이란 맥박이 빨라지거나 특히 빈맥이라고 부르죠, 그리고 늦어지는 서맥이라고 불리는 심장의 맥박이 불규칙한 것을 의미합니다. 심장박동수의 정삼 범위는 1분에 60번~100번 정도입니다만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부정맥 증상으로는 가슴이 두근거리고, 답답하고, 흉통이 느껴지며, 피로감을 느끼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막 덥고 심장이 너무 뛰어서 바로 눕기 힘들고! 이런 분들도 부정맥을 의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는 저도 술을 많이 마셔서, 커피를 마셔서 일시적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검사를 해보니 그런 건 아니더라고요!

 

부정맥의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술, 카페인, 혈압, 당뇨, 노화, 비만, 수면 부족 등 그리고 선천성 심장질환 등이 있습니다.

 또한 지금 드시고 계시는 약물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정맥의 원인은 무척 다양한 편입니다. 또한 심장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느냐는 몸의 질환들이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갑상선 질환을 저는 원인으로 생각되기도 했었습니다.

 

 

2. 심장의 신호가 왔을때!

심장은 우선! 병원을 가게 된다면 심장 초음파를 추천드립니다.

심장 초음파는 매우 오랜 시간 동안 심장을 의사 선생님께서 꼼꼼하게 체크해주십니다.

물론 많이 안 좋으신 분들은 심전도 검사로도 바로 알 수 있지만 구체적으로 알기 위해서는 심장 초음파 검사, 또는 하루 종일 몸에 붙이고 받는 검사 등이 있습니다! 심장 초음파 경우는 아기를 제외하고는 일반 성인은 보통 금식을 하지 않고 누워서 편하게 받습니다. 저희 아기는 다른 질병으로 심장 초음파를 1년에 한 번씩 받는데.. 어릴 때는 수면제를 복용하고 검사를 받았으나 지금은 유튜브 영상만 있으면 40분도 꼼짝 안 하고 누워있기 때문에 금식, 수면제 없이 받고 있습니다.

 

3. 우리의 자세

날씨가 추워지면서 심장이 신호를 보내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의 몸의 신호를 무시하지 마시고 꼭 자세히 살피셔서 병원 내원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한번 나빠진다고 고치지 못하는 그런 질병이 아닙니다. 심장도 운동과, 식습관, 약물 복용으로 심기능 등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희망 잃지 마시고, 걱정하지 마시고 꼭 내원하셔서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보세요.

 

 

 

LIST

댓글